남표니랑 나는 일본여행을 매우 좋아한다.


 방사능때문에 일본은 절대 안돼!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후쿠시마 기준으로 단순 직선 거리 놓고 생각했을때, 후쿠오카나 부산이나 뭐...-_- 
 하는 생각으로 비교적 가볍게 다녀오는 편.


 물론 둘다 직장인인지라 길게 다녀오는 것은 어렵고, 주말을 껴서 일년에 한두번씩 다녀오고 있다.


 이렇게 몇 해 되풀이 되다 보니


 일본여행은 거의 자란넷에서만 하는 상태가 되어버림.




1. 일본 숙박 여행계의 양대 사이트를 꼽자면


 라쿠텐트래벌 : http://travel.rakuten.co.jp/

 자란넷 : http://www.jalan.net/


 이렇게 압축할수 있다.


 사실 두 사이트 중 어디를 사용해도 금액적으로는 큰 차이가 없다.

 둘중에 쿠폰을 더 많이 뿌릴때 쿠폰받아 예약하는 편이 가장 좋다.


 호텔스닷컴이나 아고다같은 사이트는 수수료로 추가되는 금액이 많아서 일본에 한정해서라면 비추.

 (프로모션 행사 받아서 예약하는건 예외로 함!)


 하지만 초창기부터 자란넷에서 예약을 많이 하던 나는, 굳이 둘다 같은 금액이라면 그냥 포인트 적립 받던대로 자란넷을 사용하는 편.









2. 일본어 사이트인데 언어 문제는 없나?



 당연히 언어 문제 있다. 

 나는 일본어를 잘 못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자란넷은 잘 쓸수 있다!!





자란넷에 접속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뜸.


자란넷은 한국어로도 볼수 있습니다. 라는 친절한 화면이 떠서 깜빡 속아 저기로 접속하지 말자.

물론 친절하게 한국어로 되어 있기는 한데 상품이 확 줄어들더라...........  굳이 저기로 접속하지는 말자.









일본어 사이트라도 언어문제는 크롬 하나면 한방에 해결이 된다.





크롬으로 접속하면 위와같이 알아들을 수 있는 수준으로 번역을 해준다.


만약 반드시 일본어로 확인을 해야하는 상황인데 원래 언어로 돌아가지 않아도 겁먹지는 말자.

원본보기를 클릭하거나,

원본보기 창이 떠있지 않다면 주소창 오른쪽 끝에 文/A 로 되어있는 회색 버튼을 클릭하면 자유롭게 바꿀수 있다.










크롬으로 자동번역을 한다면 일본어로 머리 아파가며 가입할 필요 없이 한국말 보면서 한국어 사이트 가입하듯 가입할수 있다.



하지만 익스플로러만을 고집하는 분이 분명히 있겠지ㅋㅋㅋ









3. 신규회원 가입하기




메인화면의 상단 메뉴바 아래를 보면,

곤니치와♪ 로그인은 이쪽으로, 신규회원은 이쪽으로 , 하면서 안내를 하고 있다.

신규회원가입을 누르자











그러면 당신이 사용할 이메일에 대해 인증절차를 밟겠다는 내용이 나온다.



이메일 주소를 누르고 하단의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 메일이 발송된다.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인증메일을 보냈다는 문구가 뜨면서,

24시간이내에 확인하지 않으면 처음부터 과정을 다시 밟아야한다는 내용이 나온다.



그렇다면 잽싸게 들어가야겠지?








가장 위에 있는 일본어 쏼라쏼라를 보면 자란넷에서 온 메일이 와있다. 클릭하자.









클릭을 해보면, 일본어를 못하더라도 아 저기를 누르면 되겠구나 하고 미루어 짐작이 가능한 곳이 있다.

짐작대로 그곳을 클릭해보면 된다.



이때 유의할점은, 저 링크는 단 한번만 클릭이 가능하다.

만약 저 창을 한번 띄웠는데 실수로 인터넷창이 꺼졌다고 치자. 

그러면 메일로 다시 들어가서 저 주소를 클릭해봐야 아무것도 진행이 안된다(...)


처음부터 다시 절차를 밟아야한다.









아무튼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이런곳으로 연결이 된다.


이제 가입할 정보를 입력하라는건데,

실수로 입력을 잘못 하고 저장을 하게 되면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니

빨간부분만 정정해서 저장하면 된다.




한국인인데 일본어를 어떻게 쓰죠?

간단합니다.

ㄸ 을 누르고 [한자키]를 누르면 히라가나가 뜹니다.

ㅃ 을 누르고 [한자키]를 누르면 가타카나가 뜹니다.



자기 이름에 맞는 일본어를 입력하면 됩니당.



히라가나와 가타카나조차 모르겠다면?

발음 찾아서 입력하면 그만^.^ ( 문자표는 요기 클릭)




다른건 뭐 거의 힘든거 없는데,

우편번호 입력할때 반드시 숫자로 7자리로 입력해야하는것.

우편번호 검증을 하기때문에 지역은 해외(海外)로 설정해야 하는것.

전화번호는 ( - ) 이러한 하이폰 없이 그냥 숫자로만 입력해야하는 것. 정도만 지켜주면 됨.









다 맞게 입력한다음 맨 하단의 버튼을 누르면



지금처럼 한번 더 확인하라는 창이 뜬다. 뭐 특별히 이상할게 없드면 다시 맨 아래쪽 큰 버튼을 눌러주자







그러면 가입 완료!










근데............ 누군가가 이대로 보고 가입했다쳐도

숙소 검색할때 어차피 크롬 번역은 써야할텐데!?! 두둥










블로그 이미지

러블리찌

오늘도 떠나고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