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돈주고 사서 쓰는 솔직한 후기



1. 제품명 : 피스넷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

2. 모델명 : P450N 

3. 무선방식 :2T3R

4. 안테나 사양 : 5dBi/ 3안테나/ 최장 175mm

5. 무선 거리 : 30~40평대 

6. 무선 칩셋  브로드컴 칩셋




직장에서 고정 ip만 제공하는지라 휴대폰으로는 와이파이 접속이 불가한 상황.


핸드폰 요금은 맞춤형 24를 사용하는지라,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않으면 좀 불편했다.
뿐만아니라 집에서 노트북 가져와서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서, 

자비로라도 저렴한 공유기 한대 들여놔야겠다. 라고 생각하고 구매했다.





사용하는 실이 두개라, 어차피 이렇게 된 것 두개 사서 각각 설치하자 하고 지름.

실제 구매가격은 개당 18,400원 (컬쳐 적용후 17112)에 구매했다.



주문한 다음날 택배가 도착해서 뜯어보는데.. 박스가 생각보다 넘나 크네(!?)






상자를 뜯어보니 각종 구성품들때문에 유독 포장 박스가 큰것이었다.







으히히히 작고 깔끔행

뒤에 전원 어댑터와 랜선을 꽂으니 자동으로 ssid명을 생성하고 와이파이 존을 만들어주었다.
집에서 쓰는거라면 딱히 귀찮은 작업없이 선만 꽂으면 사용할 수 있었을 듯!







하지만 나는 유동아이피가 아닌 고정아이피 사용자 ㅠ
직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내 할당 아이피를 공유기에 먹여보도록 하자.


먼저는 자동 생성된 기계 ssid를 찾아 접속해준다.





연결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접속 됨.

또롱또롱 알아서 연결하면, 새 기계이니 설정을 하고 쓰라는 안내문이 나온다.






기계 핀번호를 입력해야한다고하니, 






공유기 뒷면을 들어 핀번호 8자리를 확인하여 입력해주자.






제대로 입력 됐으면, 내가 사용할 와이파이 명을 만들라고 한다.
자기가 쓰고싶은 이름을 만들어주자.





그러고서 확인을 눌러주면 적용을 해준다.

여기까지의 세팅이 끝나면, 익스나 크롬 창을 켜서 192.168.168.1을 눌러 설정을 들어가야한다.





그런데,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나의 경우는  tcp/ipv4의 정보를 지우지 않아서 접속이 안되고 있었다.


다음 ip 주소 사용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이라고 되어있으면 이를 자동으로 주소 받기로 바꿔주어야한다.
참고로, 다음 ip 주소 사용/dns 서버 주소 사용에 적혀있는 내용은,
공유기에 기재할 정보와 같으니 그냥 없애지 말고 어딘가에 기재해놓고 설정을 바꿔주자.






설정이 완료된 후 인터넷 창에 주소를 입력하면, 피스넷 설정 페이지가 나온다.
고정 주소를 먹여야 하므로 "고급설정"을 클릭.





연결 타입을 고정 ip로 바꾸고, 아까 tcp/ipv4에 적혀있던 정보를 그대로 입력하면 된다.

그럼 나에게 할당된 ip가 공유기에 적용됨.






무선 보안에 들어가서 내가 만든 ssid를 선택해서 무선 비밀번호를 바꿔주도록 하자.

그냥 클릭하면 비밀번호 설정이 되지 않는다. 
아래쪽의 wps 설정을 사용함으로 바꾸어야 비번 설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사실 비번은 원래 제공된 비번을 그대로 써도 되긴 하지만 너무 길고 복잡해서 잊어버릴 확률이 많을 것 같아서 바꾸어 주었다.





연결한 결과확인.

노트북 한대 위에 가진 폰과 패드들을 모두 올려두었다.


노트북 1대 + 패드 2 + 폰 4 모두 정상 연결, 정상 사용 가능했다.

음 좋았어. 



속도는 뭐 당연히 유선만 못하지만, 무선치고 나쁘지 않다.



진작 공유기 한대 살껄, 괜히 데이터만 자꾸 날렸네!


 


블로그 이미지

러블리찌

오늘도 떠나고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