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아가쨩의 200일이 다가오는 관계로 기념 토퍼를 스스로 제작해보기로 했다.


준비물

Adobe Ilustrator
실루엣 포트레이트
색상지(최소 120g~200g짜리)
토퍼용 막대
그외 작업도구(칼, 풀, 가위, 등등)

작업과정

1. 먼저 토퍼의 디자인을 한다. 나의 경우 어도비 일러스트를 사용.

2. 실루엣 포트레이트용으로 파일 전환. 오토캐드용으로 하면 편하다. DFX확장자.

3. 실루엣 포트레이트 프로그램에서 오토캐드로 된 확장자 불러와서 빨간색으로 처리된부분이 제대로 됐나 확인하기
이 작업이 상당히 오래걸렸다...ㅡㅡ...

4. 작업이 끝나면 포트레이트에 커팅매트+ 색상지(나의 경우는 펄지 200g)사용 세팅해서 커팅을 시작한다.

5. 커팅 그리고 또 커팅... 오류가 왤케 많이 나는지.

6. 본드로 커팅된 종이에 토퍼용 막대 부착하기

7. 완성. 200일 촬영때 써먹자!

 

 

 

 

제작 후기

 

몇 년 만에 꺼내서 실루엣 칼날이 낡은건지 모르겠는데, 200g 종이 자르는걸 버거워하며 오류를 몇시간(!)이나 냈다.다.
200days토퍼 만들때만 해도 괜찮았는데...-_-....

본디 내가 벌써 200일 이라니 토퍼에는 하양 배경을 입히지 않으려 했으나
한 3시간 오류 나고 나니 그냥 밝은색 하나는 배경으로, 그리고 어두운 종이를 실루엣으로 글자 나오게 잘라서 붙여야겠다- 싶더라.

때문에 예상했던 것보다 퀄리티도 낮아져버렸다.

 

결론은, 종이만 사려고 해도 종이값도 만만치 않다(특히나 예쁜종이로 여러장의 색상으로 사려면)
나의 경우 전부 집에 원래 있던 재료를 사용한 것이지만
토퍼 제작을 위해서 실루엣 포트레이트 하나만 산다 쳐도 20만원이상이다.

 

완성품을 주문하자!
ㅋㅋㅋ

역시 아웃소싱이 최고시다.

 

블로그 이미지

러블리찌

오늘도 떠나고싶다

,